취업 · 한국주택금융공사 / 모든 직무
Q. 자소서에 근로장학 경험 써도 되나요?
에에반헨슨
경험 삼아 지원해 보려고 하는데 대부분 공기업 인턴경력 or 전직장 경험 살려서 자소서를 쓰시더라고요... 아직 인턴경력이 없는데 아쉬운대로 근로장학 관련으로 서술해도 괜찮을까요? 초등학교, 박물관에서 3학기/2학기씩 근로했습니다..
2026.03.19
답변 2
- WWnrmarhd한국주택금융공사코상무 ∙ 채택률 99% ∙일치회사
채택된 답변
근장 경험 써서 대조 경험 삼아 지원해 보시는 거라면 괜찮을 거라 생각합니다
- 탁탁탁기사한국주택금융공사코상무 ∙ 채택률 99% ∙일치회사
채택된 답변
네 물론 직무와 연관있는 자격증을 적어주신다면 가장 좋겟지만 그렇지 않다면 그거라도 적어주시는게 나을 것 같네요
함께 읽은 질문
Q. 전공공부 고민이네요
전공공부한다면 경영학 생각중인데 양이 방대하다고 해서 비전공자인데 걱정도 되고 곧 30대가 되는 나이라 그렇게 여유롭지는 않아서ㅠ 하 고민이네요 다들 전공공부는 기본으로 하시나요..?
Q. 토스 토익
안녕하세요. 토스 IM3인데 IH로 올릴예정입니다. 토익은 포기해도 될까요 ㅜㅜ
Q. 인턴 고민
아직 목표 공기업을 정하지 못하였는데, 괜찮은 인턴 공고가 있으면 무조건 지원하는 게 맞겠죠...? 취준 시작한지 정말 얼마 되지 않아서, 필기는 완전 노베이고 자격증 취득 중인 단계입니다! 당장 하반기 인턴 채용 공고인데, 붙게 되더라도 인턴하면서 자격증 취득하고, 내년 상반기부터 필기 공부할 계획입니다! 내년 상반기 전에는 목표 공기업을 정할 것 같은데, 그때 또 해당 공기업 인턴까지 하게 되면 필기공부를 하는데 어려움이 있을까 걱정됩니다ㅠㅠ
궁금증이 남았나요?
빠르게 질문하세요.